코아스템 줄기세포의 상용 다양성 어디까지 이어지나?

의료 2017. 12. 1. 14:01

난치성 분야의 전문 의약회사인 코아스템 주식회사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중 하나인데요. 특히 세포치료제의 개발 뿐만이 아니라 공정에 대한 기술에서 시작하여 안정성에 대한 최적화 투자를지속적으로 하는 기업중 하나로서 특허 등록만 하더라도 32건이 넘거 출원 부분에 있어서도 23건의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특허 기업중 하나입니다.




결국 향후 가능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중 하나는 줄기세포에 대한 상용화 기술을 어디까지 실현화 할 수 있을지가 핵심이 되지 않을까생각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보면 신규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의 개시 뿐만이 아니라 해외진출에 대한 준비도 확실하게 하고 있다는 점들도 코아스템 주가 성장에 기대치를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다나 루게릭병과 더불어 루푸스 치료에 대한 동조 유래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러한 임상시험에 대한 결과가 어떻게 나와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 많은 연구개발을 토대로 한 치료제이기 떄문에 코아스템의 이러한 상용화에 대한 가능성들이 주가전망을 바꿔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16년도쯤 루푸스 치료제에 대한 임상 1상 시험에 대한승인 이후 본격적인 시행을 하고 있기에 결과가 기대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향후 이러한 결과가 잘 나와주다면 해외의 기술이전에 대한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코아스템 주가전망은 상당히 괜찮지 않나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매출도 그렇게 높지 않은 기업이고 적자 기업인지라 기대치는 높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기술력과 특허분야에서의 매력들이 코아스템 주식 가치를 점차 넓혀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