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관 신북방 정책의 가능성과 가스관 시장

철강스틸 2018. 6. 9. 11:20

강관 전문 생산기업중 하나로서 동양철관 주식회사는 최근 보면 러시아 가스 관련주로서 상당한 상승세를 내고 있는 주식이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특히 남한 북한 러시아를 잇는 가스관 사업 자체를 추진할려고 하는 움직임이 보이며 최근 북한과 남한과의 관계 역시 상당히 좋아지고 있는 흐름이라는 점에서는 무시할수 없다고 봅니다.



만약에 러시아와 한반도 사이의 가스관 사업 자체가 진행이 된다면야 확실히 러시아와 한국과의 사이가 천 킬로가 넘으며 강관 역시 1킬로당 750톤이 소모된다고 하니 가스관 연결사업에 있어서 안정적으로 강관 수요가 발생하기에 최근 동양철관과 같은 강관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이유 자체는 납득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사실 그동안 동양철관의 실적이 지속적인 영업이익의 적자를 내주면서 영 좋지 못한 시장을 형성해주고 있는데요. 게다가 이기업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철강 관련기업들이 경기가 좋지 못했기 때문에 그런지 영업이익 면에서 적자인 기업도 몇곳 보인다는 점이지만 지금 시장은 이러한 적자는 무시되고 미래가능성이 너무 밝기 때문에 주가는 상당한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물론 주식투자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상승세도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향후 진행될 미국과 북한과의 정상회담의 가능성이 너무 밝지만은 않기 떄문에 주식시장에 영향을 줄가능성은 높다라는 점입니다.



결국 동양철관주가에 대한 미래 자체는 이러한 대외 사정의 영향이 상당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현 재그래도 언론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는 점을 보았을때 정상회다 자체는 기대 해도 되지 않을가 싶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